[10월 ????] HR 분야에서 초거대 AI보다 무하유 AI가 더 나은 이유
초거대 AI와 무하유 AI, 둘 중 어떤 AI가 더 뛰어날까요?
안녕하세요. 무하유입니다.

초거대 AI와 무하유 AI, 둘 중 어떤 AI가 더 뛰어날까요?
정답은, 분야에 따라 다르다입니다.

무하유의 AI는 HR 분야에 맞춰 개발됐기 때문에 해당 영역에서 초거대 AI보다 전문화된,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것이죠.
실제로 무하유의 AI 면접 서비스 몬스터는 네이버의 AI 음성기록 서비스 클로바 노트보다 높은 정확도로 자기소개 음성을 기록했습니다.
10월 무하유 소식
 

대화 내용도 분석하는 AI 면접

AI 면접은 결과에 대해 제대로 설명하지도 못하고 평가도 행동 분석에 치중되어 있다는 얘기, 들어보셨나요? 하지만 이는 일부 AI 면접 서비스의 문제일 뿐 무하유의 AI 면접 서비스 몬스터는 대화 내용을 분석하고 평가 결과에 대한 근거를 제시합니다. 실제로 2가지 서비스를 사용해 봤을 때 어떤 차이점이 있는지 확인해 보세요.

 
나의 역량에 맞는 직무를 추천해 주는 AI 취업 준비 서비스
한 채용 플랫폼에서 기업 390곳을 대상으로 ‘직무역량 평가’에 대해 조사한 결과, 62.1%가 과거에 비해 직무역량에 대한 평가 비중이 커지고 있다고 답했는데요. 그만큼 구직자에게 잠재된 직무역량을 파악하고 지원 직무에 맞는 역량을 드러내는 자기소개서 작성이 중요해지고 있는데요. CK PASS의 역량검사로 나의 역량에 맞는 직무를 추천받고 자기소개서와 교차 검증할 수 있습니다.
 
취업박람회 AI 면접 체험 부스에서 사용되는 CK PASS

9월 진행된 국군장병 취업박람회를 비롯한 최근 진행되는 다양한 취업박람회에서는 AI 면접 체험 부스 운영이 필수죠. 이런 AI 면접 체험 부스에서는 1회 성으로 이용하더라도 유의미한 결과를 확인할 수 있는 CK PASS가 이용되고 있습니다. 단순히 체험만 가능한 것이 아니라 제공되는 분석 결과지를 통해 나의 강점, 약점과 앞으로 개선할 점을 파악할 수 있기 때문이죠.

 
일본을 넘어 중국으로 나아가는 카피킬러

카피킬러의 첫 해외 진출 서비스인 카피모니터가 일본 50여 개 대학에 공급된 사실, 알고 계시나요? 카피모니터에서는 일본어 문서만 월평균 2만 건 내외로 검사되고 있는데요. 2023년 새로운 국가로, 새로운 언어의 서비스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바로 카피킬러 차이나인데요. 많은 기대 부탁드립니다.

 
선행연구와 참고문헌은 같은 뜻인가요?

논문을 작성 중인 학생들이 헷갈려 하는 용어, 선행연구와 참고문헌입니다. 선행연구는 앞서 이루어진 연구를 뜻하며, 참고문헌은 조사나 연구를 할 때 참고하는 문헌이라는 뜻입니다. 의미상 중첩되는 부분이 있어 비슷한 개념으로 인식하는 사람도 있지만 미묘한 차이를 구분하자면 선행연구는 성과라는 의미가 부각되고 참고문헌은 자료라는 의미가 강조된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 이처럼 헷갈리는 연구 윤리 지식은 카피킬러 에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무하유 뉴스레터를 자유롭게 공유하세요! 
이미지와 HTML로 다운로드 가능합니다. 
원하는 형태를 선택해서 언제든 활용하세요.